TOP
Menu

83제 1회 전국민 투표
아이디어 공모전 이벤트

  • CLIENTS롯데칠성음료
  • DATE2018.08
  • TYPE유지운영
  • URLClosed

Overview

롯데칠성음료는 고객의 목소리를 제품에 반영해보자. 소비자가 상상하는, 제품을 정말로 만들어보자는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러한 아이디어를 IPGROUP은 고객이 온라인을 통해 아이디어를 내고 평가하여 최종적으로는 직접 고객의 아이디어로 제품을 출시하는 이벤트를 기획하였습니다. 롯데칠성음료의 요청에 따라 IPGROUP이 준비한 ‘롯데칠성음료 제1회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으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이벤트프로모션분야 최우수상’ 수상 비주얼디자인, UI디자인, 기술, 콘텐츠, 마케팅 부문에서 ‘매우 우수’ 평가

공모전 메인화면

메인 화면은 롯데칠성음료에 대한 소비자들의 다양한 생각을 참여할 수 있게 의도하였습니다.
직관적으로 사용자들은 다른 참가자들의 아이디어들을 볼 수 있으며 많은 사용자들에 의해 많은 조회나 투표, 댓글을 받은 아이디어가 우선적으로 노출되며 이러한 부분은 Motion을 추가하여 처리하였습니다. 청량감을 주는 롯데칠성음료의 Brand 이미지에 맞춰 IPGROUP가 디자인 작업하였으며 집단 지성으로 새로운 아이디어를 찾아내는 이벤트 자체를 콘셉트 화하여 표현했습니다.

공모전 상세화면

공모전에 참여하는 방법과 과정에 대한 정보를 웹툰화하여 재미있게 전달했습니다.
또한, 아이디어를 패키지에 적용하여 실제로 이런 아이디어들을 이렇게 적용될 수 있구나 하는 예측을 할 수 있는 구성을 하였습니다. 크고 작은 부분에서 청량감을 주는 롯데칠성음료의 Brand 이미지를 맞춰서 작업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