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생활건강의 내추럴 허브 화장품 브랜드인 빌리프가 제공하는 편리한 쇼핑을 경험할 수 있도록 돕는 어플리케이션 리뉴얼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친근하고 새로운 고객 맞춤형 경험을 창출하여 소비자들이 즐겁게 구매행위를 경험하는 것을 목표로 하였고, 새로운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개편을 위해 서비스 방향 및 전략, 사용자 경험, 디자인, 컨텐츠 등을 함께 고민하였습니다.
2030세대 포커스 인터뷰 20명 대상
2030세대 포커스 인터뷰 20명 대상
2030세대 포커스 인터뷰 20명 대상
2030세대 포커스 인터뷰 20명 대상
리서치한 결과, 고객들은 나의 피부에 맞는 제품을 찾는 것을 어려워하고 빌리프에 대해 모호한 브랜드 이미지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런 결과를 바탕으로 우리는 고객의 피부에 맞는 맞춤형 정보와 즐겁고 차별화 된 콘텐츠를 제공하여 빌리프 원더랜드라는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하고자 합니다.
마이페이지로 빠른 접근
피부진단 맞춤솔루션
맞춤형 후기 및 성분
음반, 아트웍, 영상 컨텐츠
콜라보 일러스트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
나의 매장 설정 및 이벤트
스탬프 쿠폰 연동
매장방문 유도
진정성 있는 빌리프의 제품
효능과 사용법, 전 성분을 표기
하여
사려 깊고 직관적인 디자인
고객의 소중한 피부를 관리하는
빌리프의 친구 같은 이미지를
친근하고 밝은 일러스트로 표현
촉촉하게 피부의 생기를 되찾아
주는 빌리프를 유기적이고
생동감 있는 형태로 표현
우리는 효과적인 사용자의 맞춤형 서비스와 효율적인 쇼핑을 위해 정보 구조를 두 분류로 나누었습니다.
메인 콘텐츠 / 카테고리 빌리프의 즐거운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안내하는 기능을 합니다.
마이빌리프 스탬프, 쿠폰, 장바구니, 주문배송, 나의 매장 등 나의 정보를 한 눈에 모아보고 이동할 수 있습니다.
홈 화면은 실시간 인기 제품, 이벤트 배너, 맞춤 추천 제품과 이달의 리뷰, 빌리프 원더랜드, 빌리프 프렌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네비게이션 바 중심에 있는 마이빌리프를 통해 사용자는 나의 정보를 한눈에 모아보고 원하는 메뉴로 빠르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피부진단에 따른 피부 케어 꿀팁과 그에 따른 제품을 추천합니다. 또한 고객 맞춤형 샘플 무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여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나의 스탬프와 사용 가능한 쿠폰을 확인 할 수 있고 최근 본 제품을 통해 구매 이력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는 제품의 유형별, 라인별, 고민별로 분류하여 목적에 따른 유입의 편의성을 향상시켰습니다. 통합검색은 인기 검색어와 최근 검색어를 함께 볼 수 있도록 하여 고객의 쇼핑을 돕고자 하였습니다.
친절한 상품정보와 내 피부와 잘 맞을지 확인할 수 있는 성분 정보, 내 피부 맞춤형 리뷰로 구성하여 세심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